공유기환경에서 VPN을 이용 할 수 있나요? 2019-01-03

안녕하세요!

공유기를 이용하시는 환경이시군요..!

대부분의 가정집,사무실,기숙사(학교) 등의 경우 공유기를 많이 이용 하고 계십니다.

일반적인 VPN서비스의 경우 [PPTP] 프로토콜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일반적인 VPN업체)

PPTP프로토콜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다른 VPN을 연결하기위한 프로토콜중 속도적인 면에서 좋기 때문입니다.

이 PPTP 프로토콜이 경우 공유기의 고급설정의 "PPTP passthough"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경우 VPN접속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게됩니다.

 

보통 일부 VPN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 PPTP 접속방법만을 제공하게 되면, 별도의 공유기 설정을 통해

VPN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희 레몬VPN은 보편적인 PPTP 프로토콜 이외에, L2TP와 SSTP라는 추가적인 접속 방법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따라서, 저희가 제공해드리는 VPN메니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프로그램내에서 자동으로 접속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PTP->L2TP->SSTP의 순서대로 자동 접속을 시도하여, 회원님의 추가적인 공유기의 설정이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자동모드"로 설정이 되어있으며, 자동모드는 PPTP 접속시 문제 발생시 L2TP->SSTP 순서로 자동 접속을 합니다.

또한 전용모드를 제공하여, 자신이 원하는 접속 방식을 선택하면 선택한 모드로 VPN을 접속 하게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