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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10. 링크사이트

11. 게시물

12.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4. 이용자의 의무 

15.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16.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7. 광고성 정보 전송

18.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미성년자의 확인

   -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정보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웹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전달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 고객설문조사

   - 서비스 및 상품 안내

   - 자사 관련 상품 안내 정보

3.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①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개인식별정보(성명, 아이디, 패스워드)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연락정보(전화번호, e-mail, 주소) : 회원간 원활한 거래를 위한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불만 
   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에 전화, 휴대폰, 문자메세지, 
   e-mail , 우편 등을 이용

   - 배송정보(주소, 연락전화번호) : 상품과 경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 확보 

   - 결제관련정보(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 대금 결제 및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에 이용

   - 기타정보(생일, 직업, 관심사) : 고객 생일 축하 메시지 전달,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에 이용. 이 정보는 선택적 기입 정보로서 고객께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

   가.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필수유무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성명, 가입자의 실명조회 및 타통신사의 채납조회 필수정보 

KICC 성명, 금융기관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카드명의자의 실명확인 및 요금납부 필수정보 

금융결제원 성명, 계좌번호

출금금액, 미납기간 예금주의 자동이체 인출 및 인터넷지로 납부 필수정보 

   나.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 보유기간 : 이용기간 종료 후 파기 (단, 이용자들이 사전 동의한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경우 쌍방 당사자간에 상품(서비스)거래와 배송에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보존 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1년

② 또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파기대상 :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보호되고 있습니다.

   - 해킹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웍 및 
   시스템 측면의 별도의 보안 장치(방화벽, IPS 및 서버보안등)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응용 프로그램의 공격을 통한 정보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장치(웹보안 및 VPN등)도 가동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 및 패치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 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즉시 패치를 
   적용함으로 서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등 암호화 프로토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취급자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교육을 실시합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링크사이트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타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게시물에 이동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 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에 활용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②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정산할 
요금이 있는 경우에는 별도의 정산절차를 거친 후 회원가입해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4. 이용자의 의무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5.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께서는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우편 : help@remonidc.co.kr

   - 주 소: 인천 계양구 계산동 1062번지 하이베라스 디동 610호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30 ~ 오후 18:30에 가능합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

      URL: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

      URL: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02-3480-3600

      URL: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URL:http://www.police.go.kr

16.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 혹은 
개인정보관리담당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ㆍ성명/직책 : 강석민 / 팀장

ㆍ소속 : 온라인사업실

ㆍ이메일 : help@remonidc.co.kr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ㆍ성명/직책 : 고태훈 / 이사

ㆍ소속 : 온라인사업실

ㆍ이메일 : master@remonidc.co.kr 

17.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고객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8.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